방문을 환영합니다.

설교와칼럼



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장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회자 코너
조회 수 549 추천 수 0 댓글 0

신나는 음식축제


경건하게 살려고 애쓰는 사람들에게 따르기 쉬운 위험 가운데 하나가 딱딱한 사람이 되어 버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축제(celebrate)가 주는 가장 중요한 유익은 우리 자신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데서 구출해 주는 것이라고 리차드 포스터는 말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모든 사람들 가운데서 가장 자유롭고 가장 활기차고, 가장 재미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축제는 우리의 삶에 쾌활함과 명랑함과 즐거움 을 더해 줍니다. 예수님께서도 그렇게 기쁨 충만한 삶을 사셨기 때문에 먹고 마시기를 좋아 하는 자라는 비난을 받으셨습니다.


올해 우리의 음식축제는 그 어느 해보다도 더 신나는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음식은 각 초원별로 준비한다고 합니다. 사랑초원에서 는 가래떡구이 물 음료수를 준비합니다. 희락 초원에서는 만두 잔치국수 호박죽 홍어무침 보쌈 돼지불고기 양파피클짱아찌 아포가또커피 스프링롤 캘리포니아롤 (육개장 우거지갈비탕 은 아직 미결정) 등이고 화평초원에서는 순대 치약(음식이 아니고 판매함) 묵사발 모듬전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리고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에 비교적 관심이 적은 분들과 어린이들을 위해서 페이스페인팅이 준비되어 있어서 한껏 즐거움을 더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나님은 우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라고 하셨는데 이번 축제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기억합시다.  그동안 기도하고 또 섬겨온 VIP들을 이번 축제에 초대해서 다른 성도들과 인사 나누고 교회도 소개하는 기회로 삼아 더 친해진다면 가장 의미깊은 음식축제가 될 것입니다.


[김진수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