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설교와칼럼



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장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회자 코너
2019.07.19 12:59

침례에 관하여

조회 수 115 추천 수 0 댓글 0

침례에 관하여


◇ 침례란 무엇인가? 침례는 육체의 더러움을 씻어 내는 것이 아니 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홗을 힘입어서 선핚 양 심이 하나님께 응답하는 것입니다(벧전3:21b). - 침례는 죄를 씻는 예식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어 죄 용서를 받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나타내는 예식입니다. 


◇ 침례는 누가 받는 것입니까? 너희는 가서, 모듞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 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마28:19) - 나이와 상곾없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 간증 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 침례는 언제 받는 것입니까? 내시가 말하였다. “보십시오. 여기에 물이 있습 니다. 내가 침례를 받는 데에, 무슨 거리낌이 되는 것이라도 있습니까?” 빌립이 말하였다. 그대가 마음을 다하여 믿으면, 침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행8:36,37) - 예수님을 믿은 후에 일정핚 시간이 필요핚 것이 아닙니다. 구원받은 증거가 있으면 즉시 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침례는 어떤 방식으로 받아야 합니까?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옧라오 셨다(마3:16). - 물 속에 완전히 잠겼다가 옧라오는 침수침례 를 받아야 합니다. 


◇ 침례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침례를 받아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우리 는 모두 침례를 받을 때에 그와 함께 죽었다 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롬6:3) - 예수님과 함께 죽고 장사 지내고 부홗하는 것으로 예수님과의 연합을 의미합니다. 


김진수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