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설교와칼럼



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장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회자 코너
조회 수 64 추천 수 0 댓글 0

가정교회 세미나 개최 자격 변경

[세미나 개최 자격 변경에 대해서 최영기목사 님의 공지사항을 싣습니다]

 

교인들의 이동이 많아서 전도가 활발히 된다할 지라도 교인 숫자가 늘지 않는 교회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떤 목사님은 1년에 교인 들의 20% 정도가 이동하는 것 같다고 말합니 다.

 

가정교회 세미나 개최 자격중의 하나가 장년 주일 출석 인원 100명 이상에 목장 숫자 15개 이상입니다.         

 

그런데 가정교회를 잘 정착시켰고, 영혼구원도 잘 이루어지고 있는데, 교인 숫자가 늘지를 않 아서 세미나를 개최하지 못하는 교회들이 있 습니다. 세미나를 한 번 개최하면 가정교회에 대한 자부심도 생기고 가정교회가 도약하는 계 기도 마련되는데…..

 

이런 교회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하여 주최 자 격에 관해 이사회에서 세미나 개최 자격을 변 경시켰습니다. 장년 주일 출석 인원과 목장 숫 자를 20% 감소시켜, 장년 주일 출석 인원 80 명 이상, 목장 숫자 12개 이상이면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것으로, 따라서 등록 인원도 30명에서 24명 이상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평세 공급이 수요를 못미치는 것을 감안하여 가능하면 등록을 많이 받기를 권장합니다.)

 

세미나 개최 신청을 할 때 장년 침례 숫자가 (지난 12개월 평균) 청장년 주일예배 숫자의 5% 이상이 되는 조건은 변동이 없고 더 엄격 하게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에 원장 코너에도 쓴 적이 있지만 모든 가정 교회 목회 자들은 은퇴 전에 세미나를 최소한 한 번은 개최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하면 좋겠습니다.

 

                                 김진수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