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설교와칼럼



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장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회자 코너
조회 수 102 추천 수 0 댓글 0

VIP 전도,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2)


[경기도 양주 열린문교회의 경우를 3회에 걸쳐 소개합니다]

두 번째 하는 것은, “매월 1회씩 주일연합예배 때, <전도간증>을 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를 하는 모든 목장과 연합교회들은 모두 VIP 전도를 하길 원하고 힘쓰고 있지만 기대만큼 VIP 전도가 계속 안되면 힘이 빠지게 되고 침체에 빠지게 되기 쉽습니다.

 

이렇게 되면, 목장모임 때 VIP 전도를 위해서 합심기도를 하지만 점점 전도 열기도 식어지고 기대감도 줄어든 기도를 하게 됩니다.

목자 목녀들과 목원들이 처음에는 마음만 앞서지만 VIP 전도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할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열린문교회에서는 목자들과 목장을 도와주기 위해 매달 1~3부 예배 때 3명이 전도간증을 하여 감동과 새 도전을 받았습니다.

 

간증을 통해 하나님이 어떻게 일하셔서 VIP 전도를 하게 하셨는지?” 온 교우들이 듣고 알게 하였습니다. 온 교회가 VIP 전도하는 분위기도 주님이 세워주십니다.

 

저희 열린문교회에서 “VIP 전도간증과 간증자를 선택하여 세우는 방법은

1.     매월 둘째주일 예수영접모임에서 예수님을 영접한 분 중에서 그 VIP를 전도하여 섬긴 해당 목자나 목녀, 또는 전도한 목원을 세웁니다.

2.     전도간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덜어주고 잘 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간증문 작성과 간증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안내해 드립니다. 간증할 주일 이틀 전까지 간증문을 이메일로 보내 달라고 부탁해서 간증문을 이재철목사가 보고 격려를 해주고 혹시 꼭 수정을 필요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듣는 교우들에게 더 유익이 될 것 같다.”고 제안을 해 드립니다. 간증하는 주일예배 시작 30분 전에 오도록 해서 오늘 간증 순서 안내와 영감있는 전도간증이 되도록 기도를 해 드립니다.

3.     전도간증 시간은 “5입니다.

 

       조금만 집중하면 어느 교회든지 다 잘 할 수 있고 전도 효과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