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설교와칼럼



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장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회자 코너
조회 수 1060 추천 수 0 댓글 0

간담회(round-table conference)

 

번주 토요일에 휴스턴 서울교회 김종진목자 를 모시고 싱글연합목장이 간담회를 하려고 합 니다. 그런데 간담회가 무엇인지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간담회를 familiar talk 혹은 friendly discussion 이라고 합니다. 이 말은 격식을 차리지 않는’, ‘스스럼없이 친밀하게 나누는 대화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국어 사전에도 정답게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 ‘대화모임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우리가 관심있는 일에 대해서 오랜 경험과 성과를 내신 분이 오면 그 분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 왔습니다. 아직까지는 시간적인 것과 관심도를 생각해서 주로 목자목녀 간담회정도로만 해 왔습니다.  이번에도 주일 저녁에는 목자목녀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일 오후에 일부 목자들이 대양주 목자 컨퍼런스 준비 관계로 주일에 있는 목자목녀 간담회에 참석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토요일에 한번 더 간담회를 하기로 했습니다.

 

간담회를 할 때는 소그룹이 모여서 알고싶은 것을 스스럼없이 질문하면 먼저 경험한 강사가 대답하는 형식입니다. 그래서 짧은 시간에 더 큰 유익을 얻으려면 평소에 궁금해 하던 일들  에 대한 좋은 질문들을 준비해 와야 합니다. 또 질문할 기회가 되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 으로 질문을 해야 합니다. 질문이 없는 일방적 인 강의는 비현실적인 강의가 되기 싶습니다.  이번에 오시는 강사는 “VIP 마음 읽기””목자 목녀가 얻는 유익들이라는 주제로 강의하는 강사입니다. 매우 흥미로운 주제들입니다.

 

[김진수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