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뉴스 공지


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목장나눔터 최근글

더보기
나눔터
삶공부 간증
2022.03.26 23:14

오명선 하경삶 간증

조회 수 21 추천 수 0 댓글 0
안녕하세요~
필리핀목장에서 교회소식과 목회자코너를 담당한 오명선입니다. 
오늘 저는 하경삶 공부 간증을 하려합니다. 

공부를 하게 된 것은...생삶, 새삶을 두세번 했고 경건의 삶, 말씀의 삶을 작년과 올 1학기에 거쳐서했습니다. 
그래서, 찾으니 제게 적절한 공부가 없어서 확신의 삶이 한지 오래여서 봤지만 할 분위기가 아니었습니다. 
고민하다가 하경삶을 선택하긴 했는데 마음의 갈등이 생겼습니다. 보니, 이 공부는 현재 목자,목녀나 목장사역에 마음을 둔 사람였습니다 더 나아가 수강자들이 현재 젊은 목자,목녀들이어서 그 속에 내
가  있는게 좀 쑥스러움으로 취소를 했었습니다. 아..그런데 우리 목장 분위기를 보니 목자님의 권유로 모두 삶공부를 하려는 분위기여서 안되겠단 생각으로 재신청하여 둘째주부터 합류했습니다. 

공부를 통해 얻고 싶었던것은..코비드로 인해 락다운이 시작된 상황에서 마켓도 아이들케어도 모든게 멈춰진상태에서 제가 공부 간증때 말씀드렸듯이 공부중에는 영적상태의 긴장감으로 깨어있어서 이 기간에 보람과 재밌게 내실을 튼튼히 하자는 생각였습니다. 
어려웠던 점은...하경삶 7곱가지 실체를 외우고 그림그리기 매 단원의 암송말씀 이런 부분은 삶공부 때마다 기본이라 괜찮았지만 매 단원 끝날 때마다 주어진 과제 쓰기가 제겐 버거웠습니다. 
이제 돌아서면 금방 잊게 되는 그런 시기여서 더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12단원 중에서 "나의 생애 유서작성" 을 통해 이 땅에 안계신 부모님과 내 동생들 아들과 며느리 손자 손녀 또, 우리 교회에 사랑과 감사를 다시끔 생각하게 하였고, "영적 명세서" 를 통해 저의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하나님께서 어떻게 저를 인도해오셨는지를 발견하고 돌아보면서 구원의 간증과 같아서  감사의 시간들로 생각하게 하셨습니다. 

또, 과거와 현재 겪고있는 갈등과 삶의 획기적인 조정 기록을 할 무렵엔 오랜 기도응답의 동기부여로 하나님을 경험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이런 과제들로 제때 제출 못해 마루기도 했지만 목사님의 배려로 잘 마칠수 있었음에 감사드립니다.

공부를 통해 얻게 된것은...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단원중에 "과거와 현재 겪고 있는 갈등과 삶의 획기적인 조정" 부분과 "하나님께 순종하며 결단" 그 결과의 부분에서 말씀드리려합니다. 
저는 2년전부터 남편과 함께 하고 있는 비즈니스를 끝낼수 있는 동기부여를 해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기도의 응답이 이 공부중에 응답의 희망이 있었습니다. 
매번 치우자고 할때, 화부터 냈던 남편이 본인의 입에서 치워가자는 말이 나왔을때 전, "할렐루야" 를 안 듣게 외쳤습니다. 
당장에 한꺼번에 치우면 힘도 들어 많은 무리가오니 조금씩 줄여가며 치우자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절반 넓이로 공장 이전을...시작했고 10일이 걸쳐서 옮겼습니다. 
제가 함께하면 잔소리 한다고 기계 옮긴날 이틀만 돕고 모두 남편 혼자 했습니다
몸과 마음이 많이 힘든 남편을 여지껏 41년을 함께하며 칭찬을 최고로 했던것 같습니다. 
좁은데로 옮기다보니 버리는데 시간소요가 됐습니다. 또, 일반쓰레기가 아닌 산업쓰레기라 분리하며 버리긴버렸는데....미싱1대와 쇠붙이들 큰 나무날판지는 어차피 돈을 들여 버리는데...알아보니 엄청 비쌌습니다. 
락다운으로 수입도 없는때라 저희는 잠깐 생각을 멈추고 지혜를구했습니다. 응답하셔서 지인을 통해 원가격 삼분의 일 가격으로 깨끗이 치울수 있었습니다. 
그때 함께 기도하며 도울길 없는지 마음 써준 울 목장식구들 감사합니다. 

이렇게 전, 이 공부중에 저의 오랜 갈등의 동기부여의 기도응답으로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한번에 치우면 남편도 갑자기 할일이 없어져 힘들텐데...하나님께선 이렇게 줄이며 치워가도록 인도하심에 감사드리며..되도록 빠른시간에 치워가기를 의뢰하며 기도합니다. 
앞으로 각오나 결심은...
" 하나님께 순종하고 결단" 그 결과 부분입니다. 
획기적인 조정 부분에 들어섰으니...이 공부가 목자, 목녀 목장사역에 마음을 둔 사람...했듯이 저도 목장사역에 마음을 두려합니다. 
지금의 목장에서 동역자로서의 보람과 기쁨도 좋지만, 나의 좋은면 만이 아닌 ..가정교회의 궁극적인 목표 " 영혼구원" 을 생각하며 하나님께서 작은 나를 통해 일할실수 있도록입니다. 
하나님께선 공부중에 제 환경에서 획기적인 조정을 인도하셨고 그것을 통해 제가 " 순종과 결단" 도 연결됐습니다. 
하나님께서 내 인생을 하나님의 뜻에 맞게 조정하도록 인도하셨듯이 ...우리 부부의 비즈니스에도 계속 개입하셔서 완전히 치우는 날을 소망합니다. 
남편(형제님)을 목자로 세우는 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시점부터 제가 먼저 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주셨습니다 물론, 우리 팔리핀목장 안에서 목자, 목녀가 나오기를....적극 협력해서 세우기를 소망합니다 그 후에 저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목자의 삶을 살겠습니다. 
이 부분에서 순종하며 결단했습니다. 
비록, 지금은 보이는 결과는 없지만, 하나님께서 저를 지금껏 인도해 오셨던 것처럼 이 비즈니스가 끝나고 남편과 함께 느긋하게 기쁨으로 함께 주일예배에 참석하는 그날을 소망합니다. 
그럴수 있기를 우리 교회에 계속 기도부탁합니다. 
이 공부 시작 무렵에 평세 준비로 모두들 생각이 많은지 공부 초반엔 강사인 목사님의 질문에 모두 무반응여서 아...목사님 힘드시겠네 했지만, 1,2주 지나면서 모두들 활기차게 적극적인 반응들로 즐거웠습니다 목사님~ 수고와 감사를드립니다. 
그리고, 리안 은우 예온 세 아기들 엄마....목녀님들 함께 끝까지 해서 박수를 보냅니다. 대단들하셔요~^^ 그리고, 나의 기도짝 이지현목녀님 예온이 엄마 ~ 진솔한 기도제목들 나눠줘서 고맙고 응답도 많았지요? 서로를 알게되는 교제의 시간이여서 감사했습니다. 
* 여기서 하경삶 7가지 실체를 말씀드리고...저의 삶공부는 진행형입니다. 
새로운 삶공부들이 개설되어 따끈따끈한 첫 강의를 기다립니다. 
지금까지 제 간증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