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금식기도
제목을 보고 놀라신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누가 과연 40일 금식 기도를 한단 말인가! 혹시 우리 가운데 그런 분이 계시다면 저라도 말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나오는 40일 금식기도는 아주 특별한 경우에 아주 특별한 사람만 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세가 시내산에서 40일간 금식기도를 했을 때는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 식민지를 벗어나 독립하여 이스라엘 나라를 세우는 때였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40일간 기도 하셨을 때는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때였습 니다. 그와같이 특별한 경우에는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으로 역사하셔서 그런 일이 가능하도 록 도우셨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또 누구나 행하던 일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하는 금식기도는 한두 끼 또는 필요하면 3일이나 열흘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그것까지도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기도해야 유익합니다. 금식을 위한 금식기도는 자기 자랑이되고 영적 자만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금번 우리교회가 하는 40일 금식기도는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모든 성도들이 하나 되어 40일 금식기도를 드리려고 합니다. 모두 합하면 120끼입니다. 우리 성도가 50명이라면 한 사람이 2끼나 3끼를 금식기도하면 가능한 일입니다.
금식을 해야 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우리는 새해 들어 한 개 목장이 분가를 하면서 여덟개 목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사역박람회를 통해 대부분의 성도님들이 한 가지 이상의 교회 사역에 동참을 했습니다. 그리고 곧이어 3월에 휴스턴 서울 교회 곽인순목자님을 모시고 간증 집회를 가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사탄이 팔짱끼고 가만히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이 원하던 원하지 않던 영적 전쟁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귀신을 쫓아 내고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는 길은 금식과 기도 뿐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막9:29).
김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