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모임을 반드시 순서대로만 해야 합니까?
*결론부터 말씀 드린다면, 목장모임은 순서대로 해야 합니다.왜냐하면 식사 올리브 블레싱 찬양 말씀 광고 나눔 그리고 VIP및 선교의 시간 등 모든 순서가 목장 예배로서의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하는 목자가 이 순서중에 하나씩 가볍게 여기기 시작하면 목장 식구들도 따라서 순서들을 가볍게 여기게 되고 급기야는 목장 모임마저 무의미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목자는 기도하면서 목장모임을 일주일 전부터 순서 하나 하나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최선의 것으로 (목장)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목장 순서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역할분담입니다. 목자 혼자서 모든 것을 다 맡아서 진행하면 목자의 짐이 지나치게 무겁게 됩니다. 동시에 목장 식구들을 구경꾼으로 만들어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참석자들이 역할 맡기를 부담스러워하더라도 친절하게 설명해서 동기부여를 하여 한 번에 한 가지씩 분담을 해 나가면 될 것입니다. 목장 식구들도 한 가지씩 맡아서 직접 해 보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또 소속감과 자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로인해 자신의 삶이 개발되어지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목장 순서를 다르게 해야하는 예외도 있습니다. VIP만으로 구성되었거나 VIP가 처음 목장에 오는 날에는 목장 순서대로 하지않고 VIP들에게 맞춰서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예배가 아니라 전도하는 과정으로 삼아야 합니다. VIP들은 목자가 일대일로 행복의 길을 한 후에 목사 면담을 거쳐 예수영접하도록 돕는 것이 좋습니다. 그 과정이 어려우면 차라리 성도들이 있는 다른 목장과 연합목장을 하여 믿는 자들의 좋은 모범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신자들에게 (목장)예배순서를 따라하게하는 것은 그들에게 힘든 일이 될 수 있습니다.